워드프레스에서 특정 블럭이 포함된 글을 찾아서 불필요한 블럭 플러그인 정리하기

Published Aug 25, 2022 | Updated Sep 23, 2022 | 0 comments

WordPress 를 사용하면서 필요한 Block 을 찾기 위해서 여러가지 플러그인을 설치하며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이전에 설치한 플러그인 중에 정리를 하고 싶은데 이미 다른 포스팅에 사용한 적이 있다면

해당 포스트를 검색해서 대체 가능한 블록으로 모두 교체해 준 다음 폴러그인을 삭제하고자 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DB 에서 특정 텍스트를 찾아주는 플러그 인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특정 Block 를 정확히 지정해서 찾아주는 무료(유료조차 찾을 수 없었음) 플러그인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DB 에 바로 접근해서 해당 포스트를 검색해서 교체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Ultimate Block 를 삭제 할려고 해당 블럭 중에 몇개를 포스트에 삽입해서 DB 에서 조회를 해보니

wp:ub 로 시작하는 텍스트가 Ultimate Block 임을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쿼리로 해당 포스트를 찾아서 직접 모든 포스트를 수정해서 교체를 하였습니다.

select ID, post_content, post_title
  from blog.blog_posts
 where post_type in ('post')
   and post_status = 'publish'
   and post_content like '%wp:ub/%'
 order by ID desc;

TAG INFORMATION

Learn more on this topic

Related Blog Posts

워드프레스 Github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Github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Github 저장소를 포함하기 위해 사용 중이던 Embed Block for GitHub 플러그인의 버그 발생과 더 이상 유지 보수가 안되는 상황에서 새로운 플러그인(Github Embed)을 소개하고 해당 플러그인으로 대체 하게 된 상황에 대해 설명합니다.

read more

Join in the conversation

Leave a Comment

0 Comments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무료 온라인 전광판

전광판

텍스트를 입력하고 텍스트 효과 및 배경효과 를 변경해서 전체화면으로 표시할 수 있는 전광판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종 스포츠 및 공연 관람시 응원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Carousel

여러개의 슬라이드를 추가하여 프레젠테이션 및 이미지 슬라이드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가 포함된 IT 기기로 큰 모니터에 연결하여 매장 내 공지사항 및 메뉴소개를 이미지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Pin It on Pinterest

Shares
Share This

Share This

Share this post with your friends!

Sha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