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ithub 플러그인

Published May 19, 2023 | Updated Jul 7, 2023 | 0 comments

Github 저장소를 표시하기 위한 블럭의 부재

최근에는 개발 관련 포스팅의 경우 되도록 이면 예제 코드를 Github 에 올려두고 관련 설명을 하는 편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기본 블럭으로 포함된 임베드(Embed) 블럭은 Github repository 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대안을 찾다가 새로운 플러그인(Github Embed)을 설치해서
기존의 Embed 블럭으로 Github repository 를 표시할 수 있게 수정해서 사용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Embed Block for GitHub 플러그인 사용

Embed Block for GitHub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기본 편집기에서 GitHub Repo 블럭이 추가됩니다.
해당 블럭을 추가해서 Github 저장소 경로를 지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Embed Block for GitHub 플러그인 사용 시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보여지는 부분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서 계속 사용해 왔습니다.

Embed Block for GitHub 플러그인 클릭 버그 수정

Embed Block for GitHub 플러그인은 유지보수가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 링크가 클릭 되지 않는 버그만 수정해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링크클릭 버그 관련 수정사항은 아래 포스틩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Embed Block for GitHub 플러그인 오류

최근에 포스팅을 하면서 Github 저장소를 표시할 일이 있어 해당 블럭을 사용할려고 하는데
편집 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에러가 발생하면서 Github 저장소 경로를 지정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관련 포럼과 플러그인 Github 저장소도 확인해 봤지만 수정할 방법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기존에 작성된 내용은 제대로 표시가 되지만 더이상 기존 포스팅을 수정하거나 새로 추가할 수가 없습니다.

테스트용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해당 플러그인만 활성화 한 상태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워드프레스가 버전업 되면서 어느 시점부터 충돌이 나는 듯 합니다.

유지 보수가 되지 않는 상황이라 굳이 해당 플러그인을 계속 사용할 이유가 없어 고민하다가
대체가 가능한 플러그인을 찾아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Github Embed 플러그인으로 대체

Github Embed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 중입니다.
Embed Block for GitHub 플러그인 처럼 별도 블럭이 추가되는 형식이 아니라
기존 임베드(Embed) 블럭으로 Github URL 을 지정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Embed Block for GitHub 플러그인 비교하면
URL 에 따라 저장소, 프로필, 마일스톤, 기여자 로 구분해서 표시해 줍니다.
저장소의 경우 다음과 같이 표시가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기존 블럭 대체 방법

혹시 기존에 사용하던 블럭을 교체 하실려면 다음 포스팅을 참조해서
Embed Block for GitHub 플러그인으로 포함된 블럭(wp:embed-block-for-github)이 사용된
포스트 목록을 검색한 다음 모두 교체하시면 됩니다.

Learn more on this topic

Related Blog Posts

Join in the conversation

Leave a Comment

0 Comments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무료 온라인 전광판

전광판

텍스트를 입력하고 텍스트 효과 및 배경효과 를 변경해서 전체화면으로 표시할 수 있는 전광판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종 스포츠 및 공연 관람시 응원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Carousel

여러개의 슬라이드를 추가하여 프레젠테이션 및 이미지 슬라이드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가 포함된 IT 기기로 큰 모니터에 연결하여 매장 내 공지사항 및 메뉴소개를 이미지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Pin It on Pinterest

Shares
Share This

Share This

Share this post with your friends!

Shares